본문 바로가기

I.랄라 목조주택/주택과기술

Info:귀농귀촌을 위한 주택설계 3st - 가능하다면 지역조합에 가입하자...

그럼 제 3st - 지역 건축조합에 가입해보자

 

지역 건축조합이란 곳인 있습니다. 만일 본인이 집을 짓는 것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각 지역귀농귀촌센터에서 운영하는 빈집 또는 귀농인의 하우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1년 정도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이를 이용하면서 집을 짓기 위한 준비를 천천히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때 각 지역에 보면 미리 귀농, 귀촌을 하신 분 중에 건축업을 하시거나 아니며 그분들이 모여서 서로의 집을 짓기도 하는

건축 협동조합이 있습니다. 한번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으셔도 좋고 그분들과 같이 일을 하셔도 됩니다.

어지간해서는 같이 일할수 있도록 도와드릴 겁니다. 그러면 같이 몇 달간 일을 해보면 그지역의 건축환경, 건축 방향등을 완전히 파악하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 목조주택의 경우에는 어떤 지역이든 반드시 협동조합이 있습니다. 본인이 여기에 가입해서 집 짓기를 바라보면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여러 가지 각도에서 집을 바라볼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아주 짧은 시간만으로 본인이 본인 집을 수리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술들도 배울 수가 있습니다. 이거 생각보다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랄라의 Point's : 지역 건축 협동조합을 한번 찾아보고 만나보자

 

  요즘은 워낙 다양하신 분들이 귀농과 귀촌을 하시고 있어 그중 자기 집을 직접 지으면서 건축을 업으로 커뮤니티를 형성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분들은 사실 돈을 벌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돈보다는 사람이 우선인 경우가 대부분이라. 만일 본인이 조금만 적극적으로 다가가신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장 집을 짓기 위한 모든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업자들 보다는 무조건 저렴하고 잘 짓습니다.

그리고 이분들의 마인드로 업자라기보다는 같은 지역주민 또는 우 리멤버 라를 의식들이 강해 집을 짓는 것이 아니라 사람 관계를 구축하시는 분들입니다.

   

     1. 각 지역 건축 협동조합을 한번 찾아보자.

     2. 가능하다면 가입해서 일도 해봅시다.

     3. 집도 사람이 짓는 겁니다. 우선 사람 관계부터 구축한다면 대성공!!!

만일 여기까지 오셨다면 내 집 짓기는 50% 이미 성공하신 겁니다.

꼭 건축 협동조합이 아니라도 됩니다. 영동, 기술, 과수 등 여러 협동 조합이 있고 언제나 문이 열려있습니다.

꼭 가입하셔서 많은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